HOME > 학원소개 > 선생님소개 > 채설혜 수강후기
채설혜 선생님 (초급~초중급 방학특강) 후기~ 2017-02-28 오후 6:24:34
글쓴이 :
신우빈
조회수 :
1335

  저는 영어 말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싶기도 했고, 지금 재학 중인 과 특성상 중국어를 잘하면 취업 및 연구 활동에 있어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국어를 배우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작년 겨울방학 때, 방학특강으로 기초를 배우기 시작하였고, 3월 이후 개강하면서 시간이 맞지 않아 약 1년을 쉬었습니다. 작년에 여기 중국어 학원에서 배웠던 기억이 좋게 남아있어서 올해 다시 중국어를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니하오 중국어학원을 다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기초부터 시작할지 초급부터 시작할지 고민하던 중 학원에서 배우는 책을 보고 기초부분은 아직 머릿속에 남아있어 초급부터 시작하기로 하고 결심하였습니다. 방학특강으로 매일 2시간 30분 동안 수업하는 채설혜 선생님의 초급~초중급 강좌가 있어, 이 강좌를 수강하였습니다.

  1월 개강을 하였을 때, 1년 정도 쉬었다보니 ,,와 같이 비슷한 한자는 언제 써야할지 헷갈렸고, 간체자의 뜻은 알지만 성조도 많이 까먹어 읽을 줄 몰랐습니다. , 간체자 쓰는 것도 많이 낯설어 수업을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있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채설혜 선생님의 수업을 처음 들었을 때, 간체자가 익숙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해 주시면서 계속 써보라는 조언도 해주시고, 회화랑 본문을 읽을 때, 발음도 계속 교정해 주시면서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1월에는 천천히 기초부터 중국어에 대한 전체적인 틀을 잡아 주셨고, 이전 Level 1 책의 단어 및 문법들이 나오면 이거 이전 책에 나온건데~’ 라고 말씀하시면서도 웃는 얼굴로 다시 한 번 꼼꼼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2월에는 1월에 비해 책의 내용이나 단어의 난이도가 올라갔고, 선생님이 다음 수업은 원어민과 같이하는 수업이라 회화연습도 많이 해야 한다며 중국어로 개인적으로 질문을 많이 하셨습니다. 1월에는 책의 내용이나 간단한 회화연습을 시키셨는데, 2월에는 1:1로 얘기하면서 추가적인 질문을 계속 던지셨습니다. 처음에는 선생님이 무슨 질문을 하신건지 잘 알아 듣지 못해 많이 헤매고 당황했는데, 중국어 단어를 더듬더듬 던지면 선생님이 잘 캐치해 주셔서 문장을 만들어 주시면서 차근차근 말하는 방법을 도와주셨습니다. 점점 회화에 적응해 가면서 나중에는 선생님이 중국어로 질문을 하실 때, 머릿속으로 이해하고 조금씩 문장을 만들면서 대답하는 제 모습에 스스로가 신기하기도 하고 기뻤습니다. 수업 초반에는 1:1 대화가 부담되었는데, 이후에는 즐기면서 재미있게 얘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우는 책의 문법은 설명이나 예문이 다소 빈약한데, 선생님이 핸드아웃으로 문법을 보충 설명 해주시고, 중요한 문법은 작문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셔서 문법 공부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고 좋았습니다. , 저희 반 학생들이 듣기가 제일 어렵다고 하니. 같은 주제를 다룬 조금 난이도 있는 듣기로 보충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듣기 내용이 거의 안 들렸는데, 이후에는 단어가 조금씩 들리면서 나중에는 대략적인 내용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듣기가 부족하다고 여겨서 집에서 본문의 경우 mp3를 들으면서 책을 안보고 해석하고 말하는 연습을 꾸준히는 아니지만 계속 하려고 노력 했습니다.

  중국어 수업의 경우 수업 중에 앞서 배운 것들이 또 등장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자주 질문하셔서 저는 까먹지 않기 위해 집에서 복습을 꼭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방학특강이라 진도가 조금 빠르게 나가는데, 쉽고 명확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중국어 강의를 따라가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다만, 매일 학원을 다녀 공부를 하니 중간에 지치거나 복습을 소홀히 해지는 시기가 있는데, 이때 선생님의 중국 생활 얘기나 중국어 공부 및 복습 팁을 말씀해 주셔서 나도 열심히 해서 혼자 중국 여행을 가겠다는 목표 하에 다시 힘을 냈습니다.

  채설혜 선생님이 주말과제로 가끔씩 작문 숙제를 내주시는데, 직접 제가 만든 문장을 어떻게 쓰는 게 더 좋은지 직접 고쳐주셨습니다. 이 작문숙제가 문법이나 중국어 어구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문장을 만드는 것이 어렵지만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가끔 내주셔서 저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방학특강을 들으면서 매일 학원에 다녀야하고 복습을 안 하면 계속 까먹기 때문에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지만, 중국어 선생님께서 옆에서 계속 도와주시고 틀려도 절대 혼내지 않기 때문에 정말 재미있게 2달을 알차게 보냈습니다. 저는 앞으로 다른 반에서 중국어 공부를 하겠지만 채설혜 선생님 덕분에 중국어에 자신감도 생기도 실력도 많이 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방학 2달 동안 채설혜 선생님계 배운 중국어 실력과 시간이 아깝지 않게 계속 쭈욱~ 공부해서 제가 지향하는 목표까지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채설혜 선생님!! 선생님 수업을 다시 못 듣게 돼서 아쉽지만 2달 동안 감사했습니다. 谢谢. 再见~~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